출간물

> 도서구매/출판 > 출간물
감사노트 1
정가
판매가
지은이
캐서린 한
옮긴이
출판사
한국NVC센터
구매목적
구매수량
상품상세정보
■ 출판사 서평

내가 쓰고 내가 읽는 비폭력대화, 첫 번째 ‘감사노트1’

2003년 한국에 『비폭력대화』가 출간된 이래, 많은 사람들이 삶과 관계에 미치는 언어의 영향에 주목하며 비폭력대화(Nonviolent Communication, NVC)를 삶의 도구로 삼고 그 실천을 위한 탐색과 연습에 힘쓰고 있다. “내가 쓰고 내가 읽는 비폭력대화” 시리즈는 그 탐색과 연습의 길을 함께 걷고자 한다. 그리고 그 첫 걸음은 ‘감사노트’이다.

독자가 채워나갈 페이지
한국에 처음으로 비폭력대화를 소개한 저자 캐서린 한(Katherine Singer)은 우리가 감사의 의미를 더 깊이 음미하고 통찰할 수 있는 글들과 더불어 공페이지 84쪽을 독자에게 제공한다. 그리고 묻는다. “여러분 자신의 영혼에서 나온 이 한 권의 글보다 더 순수한 인문학이 있을까요?” 공페이지들이 독자의 하루 하루, 순간 순간의 알아차림으로 가득찰 때 독자 자신이 결국 이 책의 저자가 될 터이다.

진솔하고 힘 있는 감사의 풍성함
‘감사노트1’은 특히, 어떤 보답이나 성과를 기대하는 게 아니라, 고마운 마음이 드는 순간 우리 존재가 서로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축하하면서 진솔하고 힘이 있는 감사를 나눌 수 있게 돕는다. 직장에서, 사랑하는 사이에서, 그리고 일상에서 감사의 순간을 발견하고 음미하며 그 풍성함을 나누고자 하는 독자들, 감사를 삶의 태도로 삼고자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의 출간이 반가운 소식이 되길 기대한다.


■ 지은이
캐서린 한 Katherine Singer
이화여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1970년 미국으로 이주했다. 미국 CNVC 위원과 인증지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, 2006년 한국NVC센터를 설립하였다. 현재 한국NVC센터와 대학 및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NVC를 강의하고 있으며, 미국,일본,중국,독일,인도,싱가포르,필리핀 등 해외 여러 곳에 NVC를 전하고 있다.

■ 차례

감사노트를 내며

감사노트를 쓸 때

일상에서 감사

사랑하는 사이에서 감사

직장에서 감사

축하

느낌/욕구 목록